뷰티디자인학부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뷰티디자인학부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학술대회 포스터발표 및 우수논문상 수상

-뷰티디자인학부 장지연 교수,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학술대회 우수논문상(2023.12.02.)

-뷰티디자인학부 박병규 교수,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우수논문상(2023.12.09.)

-대학원 뷰티디자인학과 이태진 선생님(박사과정)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포스터발표

-대학원 뷰티디자인학과 정상빈 선생님(박사과정)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포스터발표

-대학원 뷰티디자인학과 허다혜 선생님(박사과정)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 포스터발표

뷰티디자인학과 대학원 헤어미용전공 박사과정 선생님들과 함께 학술대회 포스터 논문을 발표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장지연 교수는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가 주최한 제 48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으며, 박병규 교수는 한국미용학회가 주최한 제 60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장지연 교수는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 학술대회에 “헤어뷰티샵 고객들의 소핑성향이 관계몰입에 미치는 영향”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 연구는 변화되는 미용시장에 대한 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여 헤어미용산업 서비스를 충족시킬수 있는 자료 및 미용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평을 받아 수상의 영광을 가졌다. 즉, 헤어미용 산업에서 고객과의 관계적 몰입도를 올리기 위해 고객들의 성향을 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특히 주도적인 MZ세대들의 성형 분석 역시 중요할 것이며, 이에 범위를 확대하여 지속적인 연구를 한다고 밝혔다.

박병규 교수는 한국미용학회 학술대회에 “헤어 미용 종사자의 내재적 직업가치관이 직업만족에 미치는 영향”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 연구는 헤어미용 종사자의 직업에 대한 가치관과 직업 만족도의 영향관계를 분석한 논문으로 헤어미용 산업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근거자료를 확보했다는 평을 받아 수상의 영광을 가졌다.

뷰티디자인학부

Wonkwang University

Search